본문 바로가기

사이버홍보센터

보도자료

  • Home
  • 사이버홍보센터
  • 보도자료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2년 연속 최고등급 쾌거

첨부파일 :


2019.03.29

국립암센터,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2년 연속 최고등급 쾌거

 

국립암센터(원장 이은숙)는 기획재정부 주관 ‘2018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등급인 ‘S등급’을 획득했다. 이로써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고등급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획재정부가 공공기관의 대국민 서비스를 강화할 목적으로 매년 실시하는 것으로, 공공기관 간 서비스 품질경쟁을 유도하기 위해 그룹별 상대평가를 실시해 4개 등급(S-A-B-C)을 부여한다.
 
세계 최고의 국립암센터라는 비전 달성을 위해 매년 고객중심의 질 향상 활동에 매진해온 국립암센터는 245개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조사에서 총점 93점을 획득해 최고등급인‘S등급’기관으로 선정됐다.

 

국립암센터는 대국민 서비스 및 조직 운영 혁신을 위해 내외부 위원으로 구성된 혁신자문단을 운영하고, 전담조직을 신설하는 등 다양한 대내외 요구사항을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했다. 환자 중심의 의료문화를 구축해 지난해 환자경험평가에서 공공의료기관 중 최고점을 획득했고, 지속적인 공공보건의료서비스 강화를 통해 공공보건의료계획 시행평가에서 5년 연속 ‘우수’이상의 등급을 달성했다.

 

이은숙 국립암센터 원장은 “2년 연속 최우수 고객만족 달성은 국립암센터 직원 개개인의 주인의식과 생동감이 넘치는 조직문화로 대국민 서비스를 강화해 가능했다”면서 “암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공공성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