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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자경험평가 결과

첨부파일 :
환자경험평가 결과1.pptx
2023.01.16

○ 환자경험평가

- 환자경험평가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진행하며, 2017년에 시작되었습니다. (2년마다 시행)

의료서비스가 환자중심으로 제공되었는지를 평가하며, 의료진과 의사소통, 투약 및 치료과정 중에 겪었던 경험을 중심으로 평가합니다.

*평가대상: 모든 상급종합병원 + 모든 종합병원

 

- 환자경험평가 항목

간호사 영역, 의사 영역, 투약 및 치료과정, 병원환경, 환자권리보장, 전반적 평가 총 6개 영역으로 나누어 평가됩니다.

 

- 환자경험평가는 어떻게 활용되나요?

환자 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중장기적 발전 방안을 마련하는 근거가 됩니다. 또한, 보건복지부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실시하는 요양급여 적정성 평가의 '환자중심항목'의 평가 기준이 됩니다.

 

- 국립암센터 제3차 환자경험 평가 결과

227개 종합병원 중 15위, 222개 종합병원+45개 상급종합병원 중 25위

 

- 제3차 국립암센터 환자경험평가 결과 1등급

*상세조회: 홈페이지(https://www.hira.or.kr) > 병원·약국 > 병원평가정보 >평가항목(‘환자경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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